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태건소식

TAEGUN Development & Construction Group

태건뉴스

[조선일보]제1회 미래건축문화대상

관리자 2022-05-03 조회수 114







 

2019 조선일보선정 미래건축문화대상


전세대 복층형 오피스텔? 서울시 최초 특화설계 도입

건설그룹태건 [헤븐리치 더 써밋761]

 

태건종합건설이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공급하는 복층 오피스텔 ‘헤븐리치 더 써밋761’은 지하 5층~지상 17층 규모로 주차공간(지하 1층~지하 5층), 상업시설(1층), 오피스텔(2층~17층)로 구성됐다. 오피스텔은 361세대로 전 세대가 복층형 구조다. 복도 위 공간까지 활용할 수 있도록 서울시 최초로 특화설계를 도입해 실사용 공간을 추가로 확보했다. 모든 호실에 내진 설계를 적용하고 친환경 자재를 시공한다. 

 

오피스텔은 유동인구가 많은 강남대로 차병원 사거리에 위치한다. 강남역,언주역, 선정릉역 등 3개의 노선이 근접해 편리한 입지로 평가받는다. 인근인 강남대로는 삼성전자, 삼성생명 등 대기업과 대규모 업무타운이 형성돼 있어 직장인들의 임대수요 및 전문직군 인구 수요가 많을 것으로 기대된다. 인근에는 삼성전자 서초사옥의 약 2배 규모의 개발계획과 한전부지의 현대차 개발, 영동대로신개발 등이 예정돼 있다”고 말했다.

 

태건종합건설은 주거용 상품(아파트,도시형생활주택, 오피스텔, 다가구/다세대 등), 업무용 상품(아파트형 공장,오피스빌딩, 근린상업시설)을 대상으로 개발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직접 토지를 매입해 시행, 시공, 분양, 임대관리 등을 맡아 진행하는 방식의 자체 사업을 진행한다는 점이 주목할 만하다. 회사 측은 “기획단계에서부터 최적의 개발을 위해 분야별 전문가들이 프로젝트 전 단계를 종합 관리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런 방식은 사업비 절감, 공기단축 및 품질향상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원스톱(one-stop) 부동산 업무 서비스’를 담당하는 것으로, 시행과 시공은 물론 임대 매매, 분양관리대행, 전월세 임차인 모집까지 부동산 업무의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게 해준다”는 것이 관계자의 이야기다.

 

2호선 강남역과 9호선 언주역 사이 역삼동 차병원 사거리에 위치한 태건종합건설‘강남 헤븐리치 더써밋761’은 현재 분양 중이다. 견본주택(모델하우스)은 신축현장 맞은편에 위치한다. 태건종합건설 관계자는“감각적인 인테리어디자인과 싱글라이프에 최적화된 실용적인 설계(복도위 복층+알파룸)가 적용됐다. 임대인과 임차인 모두가 선호하는 복층설계로 넓어진 전용 면적의 큰 효과를 누릴 수 있다”고 말했다.

 

[출처:조선일보]